Brand guidelines, 또는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 또는 브랜드 매뉴얼로도 불리는 문서(영상, 로고, 이미지 등)들은 브랜드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어떻게 표현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그 표현이 어떤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가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이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메시지의 일관성을 표현하고자 해야 합니다.
1.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가 고유하게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이는 브랜드의 가치, 메시지, 스타일 등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들입니다. 대표적으로 로고, 색상 팔레트, 타이포그래피(글꼴), 그리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특정 그래픽 요소나 모티프와 같은 핵심 요소들을 정의합니다.
2. 로고 사용
브랜드 로고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기본적인 시각적 요소입니다. 로고는 특정한 그래픽 디자인이나 기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드의 식별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로고는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되며, 일관성 있게 적용됨으로써 브랜드 인식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색상 팔레트
브랜드를 대표하는 색상의 명세, 주요 및 보조 색상, 그리고 각 색상의 사용 목적(배경, 텍스트, 강조 등)이 포함됩니다.
4. 타이포그래피
브랜드에서 사용되는 글꼴에 관한 세부 정보로, 글꼴 패밀리, 다양한 용도에 대한 글꼴 크기(헤드라인, 본문 텍스트 등), 필요시 글꼴 페어링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포함됩니다.
5. 시각적 요소
브랜드 정체성의 일환으로 사용되는 패턴, 아이콘, 또는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기타 시각적 요소의 사용 방법에 대한 지침입니다.
6. 이미지 및 영상
브랜드에 적합한 이미지와 사진 스타일에 관한 지침, 그리고 이미지 콘텐츠에 대한 제한 사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의 독특한 정체성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로고, 디자인,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해 구체화 하여,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와 감정을 전달하여 고객 또는 소비자들이 선택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이미지 및 영상은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3) | 2024.09.07 |
---|---|
신일 프리미엄 BLDC 에어 서큘레이터 SIF-KF30M 라이트핑크 (1) | 2024.07.16 |
당신이 맥북에어 M3 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83) | 2024.06.08 |
SUNG1975 : 추성훈의 패션 브랜드, 스타일과 품질의 만남 (72) | 2024.05.26 |
업무가 100배 빨라지는 엑셀 데이터 활용과 분석 노하우 교육(feat.udemy) (40) | 2024.04.20 |